기사 메일전송
심영기 연세에스의원장 ‘세포충전 건강법’ 개정증보판 출간
  • 편집국
  • 등록 2025-05-23 10:33:31
기사수정


국내 최초 하지정맥류 개원의인 심영기 연세에스의원장의 ‘세포충전 건강법’이 개정증보판으로 돌아왔다. 이 책은 고질적인 만성통증을 해결하고 세포를 활성화해주는 신개념 전기자극 치료인 ‘엘큐어리젠요법’을 다룬 책이다.

   

저자인 심 원장은 하지정맥류 수술치료를 지난 1995년 국내 처음으로 시작해 4만건이 넘는 시술을 하고 2000년에는 중국에 진출한 1세대 국내 의료기관으로 다롄(大連)에 분원을 내고 2010년부터는 '림프흡입 복합수술'이란 독창적인 림프부종 시술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심 원장은 암수술 후유증인 림프부종 환자들을 치료하다가 전기자극치료술에 주목을 하게 되었고, 이 새로운 치료법이 현대인들이 고통 받고 있는 각종 난치성 통증 치유에도 효험이 있음을 발견했다. 이른바 엘큐어리젠요법의 개발 동기다. 엘큐어리전요법은 전기생리학 이론에 근거하고 있으며, 음전하가 낮아져 방전된 세포에 고전압 전기에너지를 충전시켜 통증과 질병을 치료하는 원리다.

   

엘큐어리전요법으로 치료받은 만성통증, 난치병 환자들 중 약 80%가 통증 완화를 경험했고 일부는 완치가 되었다. 심 원장은 또 ‘전기자극진단법’ 특허를 취득하여 이미 수년간 임상현장에서의 혁혁한 치료효과를 입증했다.

   

이 책은 1장은 ‘통증은 왜 조기에 치료해야 할까?’, 2장은 ‘엘큐어리전요법의 원리와 노하우’, 3장은 ‘건강 되찾은 통증환자들의 엘큐어리전요법 치료사례’, 4장은 ‘엘큐어리전요법 궁금증’, 5장은 ‘알칼리성 체질로 통증 없이 건강하게 사는 비결’ 등으로 구성됐다. 또 중·노년층을 괴롭히는 어깨, 무릎, 척추 등의 만성통증 유형과 만성질환으로 초래되는 신체 기능 저하를 치료한 다양한 사례가 ‘진료실 시크릿’에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다.

   

특히 이 책에는 현대의학으로도 뾰족한 대책이 없는 모호하고 난해한 좌골신경통, 항문거근증후군, 대상포진 후유증, 말초신경장애, 당뇨발 등을 치료한 성공사례가 독보적으로 담겨 있다. 세포에 활력을 불어넣어 식욕, 성욕을 되살리는 등 ‘100세 건강’을 꿈꾸는 신중년층, 노년층에게 항노화요법으로도 엘큐어리전요법이 유니크한 효과를 발휘함을 소개한다.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